강아지는 우리 주변에서도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동물이죠. 그래서 꿈을 꾸고나서 강아지 꿈해몽을 찾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다들 아시는 내용이기는 합니다만 강아지는 개의 새끼를 뜻하고 경상도에서는 강생이라고 합니다.
개를 키우는 반려인들이 개인적으로 많으실 것으로 생각을 하고 있고요. 그만큼 어린 개를 보면 정말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일부 사람들은 동물을 무서워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습니다. 어렸을때나 어떤 계기로 인해서 무서워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너무 큰 귀가 종긋한 개를 보면 무섭기도 합니다. 아마 경험이 없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기도 합니다.
강아지는 친숙한만큼 꿈에 나오면 보통 좋은 뜻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하얀색이나 갈색 검은 색 등 여러가지 꿈을 많이 꾸고 그걸 찾아 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디까지 꿈해몽은 재미로 보시고요. 큰 뜻이 있는 것이 아니니 안 좋은 꿈이더라도 가볍게 넘기시는 걸 추천 해드려요.
좋은 꿈이면 완전 좋게 생각하시고 안좋다면 진짜 "개꿈" 입니다.
꿈속에서 강아지
기본적으로 강아지가 꿈에서 나타나게 되면 좋게는 보통 사람을 만난다거나 좋은 일이 벌어지거나 직장, 기회, 인간관계 등 뜻 밖에 행운이 나오는 것으로 생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인맥과 관련된 것들이 가장 많으며 좋은 사람을 얻게 된다고 하니 아주 좋을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강아지가 다친거나 나가거나 이러면 안 좋은 꿈으로 해석이 됩니다.
또한 강아지의 색상에 따라서 좋은 꿈인지 아닌지도 구별되기도 한답니다.
강아지를 보고 있는 꿈
너무나도 친한 동생이나, 부하 직원, 아랫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다고 하고요.
그리고 자신을 지지해주는 사람이 늘어나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자신의 편이 늘어난다고 생각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편이 늘어나면 아무래도 살아가는데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군요.
강아지가 똥을 싸는 꿈
금전적으로 이득 보게 되거나 좋은 기회를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즉 뜻밖의 일로 돈이 들어오는 꿈이라고 합니다.
보통 금전과 관련된 꿈이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두꺼비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강아지가 자신의 손을 핥는 꿈
자신의 창작한 작품을 발표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기회가 생긴다고도 합니다.
다른 말로는 귀인을 만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어느 쪽이든 좋은 쪽인 것 같군요
집으로 강아지가 들어오는 꿈
이 꿈 또한 귀인이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귀인이 도움을 준다고 하니 좋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강아지를 입양하는 꿈
현재 상황에 따라서 달라 질 수 있지만 좋은 징조입니다. 학생이라면 좋은 학교에 들어 간다고 하고요 취업준비생의 경우에는 좋은 곳에 취직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사실 실제로 강아지를 입양하면 너무 좋잖아요.
강아지를 선물 받는 꿈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식구, 이성, 동료, 친구 등을 만나게 된다고 하니 좋은 징조로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강아지에게 먹을 것(밥)을 주는 꿈
도움이 되는 누군가를 만나서 인생의 목표를 달성해서 기쁜 일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랑 여행하는 꿈
현실에서도 많은 친구를 얻어서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을 도움을 받아서 더 성공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따라는 오는 꿈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서 힘들었던 일을 수월하게 해결 된다고 합니다.
강아지를 잃어버렸는데 다시 찾는 꿈
좋은 뜻으로 해석이 되고 보통 새로운 좋은 직장을 구하거나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고 합니다.
강아지에게 물리는 꿈
보통 강아지에 물린다면 안 좋게 생각을 하는데 꿈에서는 반대로 금전운과 좋은 운이 들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색상이 다양한 만큼 꿈도 색상에 따라서 풀이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만큼 풀이가 다양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적은 것 같습니다. 참고로 보시면 됩니다.
하얀색(흰색) 강아지가 나오는 꿈
보통 하얗다면 좋게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꿈 또한 행운, 좋은 인연, 재물운 등 길운으로 분류가 된다고 합니다.
길운 : 풀어서 얘기하면 그냥 좋은 운수라는 뜻입니다.
검은색(검정) 강아지가 나오는 꿈
검다고 하면 보통 안 좋다고 생각을 다들 많이 하죠. 힘든 일이 발생을 할 수도 있고 갑자기 일이 꼬일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누런색 강아지가 나오는 꿈
옛날부터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누렁이죠. 친숙한 만큼 뜻도 좋습니다.
해결하기 힘든 일을 해결하거나 고민해온 일이 풀린다고 합니다.
색상에 대한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고양이랑 강아지가 함께 어울리는 꿈
고양이랑 강아지는 안 맞는 경우가 있죠. 꿈에서는 불편한 사람과 만나거나 함께 일을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즉 다시 말해서 안 좋은 인연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갑작스럽게 달려드는 꿈
풀이 그대로 갑자기 힘든 일(시기)가 찾아오거나 일이 중단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는 꿈
산책중에 강아지가 문제만 일으키지 않는다면 순탄하게 일이 아주 잘 풀린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죽는 꿈
실제로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 중에서 이 꿈을 꾸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불안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으면 꿀 수 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라는 것 같군요.
강아지를 때리는 꿈
일단은 폭력으로 인해서 사람관계에서도 자연스럽게 멀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 꿈 또한 친한 사람과 갑자기 관계가 안 좋아 질 수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를 안는 꿈
주변에서 친한 사람 중에 아랫사람(부하,친척 등)에게 안 좋은 일을 경험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안부 전화를 한 번 걸어 보는 것은 어떨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강아지를 쓰다듬는 꿈
자신이 주변 사람 중 친한 사람에 의해서 안 좋은 일을 경험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친할수록 조심하라는 말인 것 같습니다.
개꿈은 중에서는 금전과 관련된 얘기가 많이 없고 사람과 관계된 얘기가 많습니다. 앞에서도 살짝 언급을 한 것 같은데요. 그만큼 우리에게 있어서 친숙한 동물이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반려인(주인)에게 만큼은보통 나쁜개는 보기 드물잖아요. 물론 버릇없는 개들도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주인에게는 특별하게 나쁘게 하지 않는 이상 잘 지내죠.
혹시 이중에서 안 좋은 꿈을 꾸게 되면 사람들에게 조금 더 친절하게 대하면 진짜 "개꿈"이 될 것 입니다.
저도 이 글을 쓰면서 다시 한번 사람관계에 대해 생각을 해보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