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가토 스트림덱은 써보고 싶은데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저와 같은 선택을 하는 경우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사용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국내에서는 몬스터기어 몬스타덱 ts115라는 제품으로 판매 중입니다.
제가 알리에서 구입한 제품은 stream Dock 293s라는 제품입니다. 제품코드가 달라도 몬스타덱 ts115와 사실상으로 같은 제품입니다.
어제 하루 동안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은 국내에서는 한글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과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저는 윈도우11에 메뉴얼에서 적힌 곳의 프로그램과 몬스타덱에서 만든 프로그램 두개다 설치를 해보았는데요. 제품코드명이 달라서 몬스타덱의 프로그램에서는 인식이 되지는 않더군요.
그런데 인식이 안되어서 설정을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몬스타덱 프로그램과 안내서에 나와 있는 프로그램은 appdata 같은 곳에 저장을 하더군요.
제가 사용해보니 안내서에 나와 있는 프로그램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제대로 받을 수 없었는데요. 몬스타덱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서 아이콘 및 일부 기능을 기본 프로그램에서 설정해서 사용했습니다. 시작 앱에서 몬스타덱 프로그램은 제외시켜놓고 스토어에서 필요한 아이콘이나 기능이 필요할 경우 몬스타덱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빨리 기본 프로그램에서도 아이콘 및 기능을 제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한국이라서 안되는건지 잘 모르겟습니다. 메뉴 한글화는 가능할거 같지만 전문가가 아니라서 패스하겠습니다.
결론 저렴한 용도로 바로가기 및 매크로, 단축키용으로 적합하다.